새로운 도로 교통법이 늘어나서 화제입니다.

 

일각에서는 보행자의 권리만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운전하면서 출퇴근 하시는분들은 과태료 때문이라도 꼭 알고 계셔야합니다. 

 

내용 확인하시고 과태료 물지 마시고 안전운전하세요. (과태료 최대 '200만원')

 

(추가로, 도로교통법이 새로 개설 됨에 따라 집중단속 기간입니다.)

 

 

            자율주행자동차 법제화                                                                             

 

 자율주행 시스템을 작동하면, 휴대폰으로 전화 통화하거나 영상시청이 가능해 집니다.

 

최근 자율주행기능이 있는 차량이 많이 출시 되면서 새로 생긴 법인데요.

 

자율주행 시스템이 운전을 하면 누구에게 책임을 물어야하는지 논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운전'의 개념에 '자율주행개념'을 사용하는 것을 포함하는 문구를 추가 시켜

 

법적으로 자율주행 시스템을 도로교통법에 추가하면서 생긴것이라고 봐도 되겠네요.

 

아직 자율주행 시스템이 불안하다고 느끼실 분도 계시지만

 

시대가 변함에 따라 법이 바뀌는것도 좋아보입니다.

 

 

             보행자 통행 우선권                                                                                 

 

 기존에 이면도로(차도와 인도의 구분이 없는 도로), 중앙선이 없는도로, 주택가 골목길에서는 

 

보행자가 가장자리에 다녀야 했습니다.

 

하지만, 보행자 통행 우선권 법이 생기면서 차보다 보행자의 통행이 우선이 되고, 운전자는 보행자의 

 

주변을 지날때 안전하게 운전하거나 서행해야 합니다. 

 

7월부터는 제한속도 20km/h 이내로 낮출것입니다. 

 

 

              보행자의 범위가 명확화                                                                          

 

 손수레,보행기는 원래 보행자의 범주에 포함이 되지 않아 보도 통행이 금지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손수레, 노양자용 보행기, 마트용 카트도 법적으로 보행자에 규정이 됩니다. 

 

 

               어린이 보호규역, 장애인, 노인 보호규역 확대화                                        

 

 보호구역으로 지정할 수 있는 대상이 늘면서, '보호구역'지역이 늘어난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호구역에서는 과태료가 일반도로보다 3배 높다

 

보호구역에서는 주정차가 전면 금지

 

노인보호구역과 장애인 보호구역도 교통약자 보호구역으로 범위가 확대 되었습니다. 

 

 

                                                                                                                         

 

 새로 바뀐 교통도로법이 혼란을 줄 수도 있을것 같은데요.

 

차량이던 보행자던 가장 중요한건 안전이니, 법을 잘 준수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이러한 새로운법으로인해 '집중단속기간'인거 절대 잊지마시고,

 

보행자, 운전자 모두 안전하게 다니세요.

 

(부디 악용하는 사람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이득 많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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